김진명 싸드 후기(THAAD)





김진명 싸드 후기(THAAD)

작가 김진명 제목 싸드 THAAD 


저는 김진명이 쓴 책은 늘 읽어왔어요. 사실인듯 아닌듯..

늘 현실과 소설의 경계를 넘나드는 김진명만의 이야기에 항상 빠져들게 되는데요.

이번에도 역시..나 라는 말이 나오더라구요. 김진명 싸드~ 요즘 정말 사드논란이잖아요.

사드배치를 하면 중국의 적이되고, 받지 않으면 미국의 적이 되는 현실!

김진명 싸드 픽션이지만 재미있어요..







중요사실

ㅡ미국은 착한 나라가 아닌 비인간적인 나라 가면뒤의 모습을 볼줄아는 사람은 몇없다.

ㅡ중국의 경제성장으로 미국은 적자만 쌓이는 상황

ㅡ중국과의 경제력은 비슷하지만 군사력은 미국이 몇배는 앞선다. 

   세계전쟁참전국으로 세계에서 가장많은핵,항공모함을 보유하고있다.



김진명의 싸드를 읽어보았다. 

김진명 작가는 이전부터 픽션인듯 논픽션인듯 한 픽션으로 소설을 쓰는 작가다. 

그는 한국외대 법학과를 나와 사법고시보다 책을 읽는 사람이다.



어떻게 항상 책을 내실때마다 베스트셀러가 되시는지...ㅋㅋ 한편으로는 극단적인 민족주의자라나..

과도하고 거친 상상력을 지닌 작가로 표현되기도 하는데.. 김진명 싸드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 저는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싸드란 무엇이냐 싸드 미사일이 날라오는 것을 격추시키는 고고도방어체계로 미국에서 한국에 배치할려고하는 것이다. 


문제는 싸드를 배치할것이냐 배치하지말것이냐가 큰논쟁중하나다. 대한민국에 싸드 설치반대국가는 중국,러시아 찬성측은 미국이다. 우리는 무턱대고 미국의 말을 쉽게 승낙하기가 어렵다 그이유는 중국이 대한민국에 있어서 가장중요한 나라다 경제의 1/3은 중국과 수출수입 수요와공급관계이다. 우리는 중국것을 필요로하며 우리의 물건을 팔수있는 중요한 시장중한곳이 중국이다.



문제는 러시아,중국이 반대를 해서 설치하기가 굉장히어렵다는것으로 간추릴수있다.

여기까지는 단순한 생각이다. 여기서 미국은 왜싸드를 대한민국에 설치하냐? 미국의 입장은 한국은 전시상황(전쟁이 끝나지않음)을 고려해 북한의 도발은 더커져간다. 미사일방어체계ㅡ생략ㅡ 으로 설치를 하고 막아야된다. 하지만 싸드의 목적은 그게아닌 중국의견제 중국본토에서 미국에서 미사일을 날릴수가없다. (요격당하기때문) 만일 미?중 전쟁이 난다면 중국은 아무것도할수없는 상황이고 싸드는 중국의 주요 도시를 관측할수있는 광범위한 탐지능력을 가지고있다. 중국에서 헬기가날라가는것도 관측할수있다. 



중국입장으로 이상황은 최악인만큼 한국에게 눈치를 주고있고 미국은 설치를 하고싶다. 하지만 미국은 설치가목적이 아니라 전쟁이 목적이다. 미국이 중국에게 경제주도권을 뺏기면 (현재도) 달러는 약해진다. 세계의 공통언어 영어 공통화폐인 달러 달러가 약해진다면 세계는 경제대공황에 빠지게되고 문제가 광범위하게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중국과의 전쟁을 일으켜서 달러를 다시 강세로 만드는 마지막 결론이 나왔다. 3차세계전쟁의 배경은 한반도로 집중되고 있다.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되는가?


김진명작가의 소설의 공통점은 우리의 상상에 맞게 결말로 이어진다. 확실한답이없는 결말.. 우리는 싸드를 환영해야되는가? 항상 느끼는거지만.. 김진명의 소설을 읽을때면 항상 불안감이 있어요. 가상이야기이지만 꼭 현실에서 일어날 것만 같다는 불안감.. 그런데 이번에 진짜로 일어났죠

김진명 싸드가 예언이 된것 처럼요. 아니면 원래 일어날 수 밖에 없는일이었던 거겠죠


늘 우리나라에게 싸드 배치를 요구했던 미국 그리고 절대 배치하면 안된다고

압박에 압박을 거듭했던 중국 김진명 싸드를 보면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작가의 상상력인지

기준이 애매모호해진답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rss RSS FEED